나의 블로그 주제 정하기 어떻게하는것이 좋을까?

나의 블로그 주제 정하기 어떻게하는것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주제 정하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1. 블로그의 이름(주제) 정하기

 

오랜 시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나의 블로그는 어떠한 주제로 시작을 해야 하는 것일까?

나는 어떤 것에 관심이 있을까? 생각해볼까요?

내가 다니는 직장? 내가 즐겨하는 취미? 내가 자주 가는 곳? 내가 먹는 것?

가장 잘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글을 작성하면 본인의 생각이라던지 본인의 노하우를

글에 녹여서 담아낼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의 비전문적 주제는 많은 자료를 검토해야 하며

다른 블로그의 글을 보며 재창조하는 것에 불과하니 결국은 지쳐서 금방 포기하게 된다

 

내가 가장 잘하는 주제로 시작을 해보자!

 

2. 방문자가 블로그에 오랜 시간 머물게 하기  

 

내 글에 관심을 가지고온 방문자가 오랜 시간 머물게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A블로그는 한가 지주제로 전문성을 가지는 블로그입니다 

1번 글을 보러 왔다가 2.3.4번 글까지 찾아서 보고 떠나게 됩니다 그러면 한 사람을 통해서

4명~5명의 효과를 가지고 온다는 이야기입니다 

1회성의 주제(실시간 검색 등)는 당장에 그날은 사람들이 많이 들어올 수 있지만 지속성이

떨어집니다 전문성을 가지는 주제는 어느 정도 블로그가 완성이 되면 특별한 관리 없이도

고정적인 수익이 발생한다

 

3. 멘토를 찾아보기 , 커뮤니티 가입하기

 

주제를 정하고 시작을 하려는데 막연하게 시작을 하는 것보다

나의 경쟁상대들은 글의 제목은 어떻게 쓰는지, 글과 사진의 분배는 어떻게 하였는지

광고의 위치는 어떻게 썼는지 등등 비교하면 공통점을 발견할수가 있다 

그것이 바로 본인의 노하우가 되는것이다. 

그리고 초급자라면 블로그, 에드센스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서 노하우를 배우는 것이 좋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