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해킹 썰 풉니다 (피싱 메일로 당황시키기)

유튜브 해킹 썰 풉니다 (피싱 메일로 당황시키기)

하꼬 유튜버인 나에게 어느 날 내가 자주 쓰는 다음 메일로 유튜브에서 보낸 메일이 도착한다.

굉장히 다급하고 위험해 보이는 자극적인 영어 제목.. 이게 불행의 시작이었다

제가 쓰는 메일로 해커들이 보낸 피싱 메일 리스트 

유튜브 구글 애드센스...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보자

유튜브 피싱 메일 열람시 볼수있는 다양한 문구중 하나

번역기를 돌려보니 내가 올린 영상에 스팸 비디오가 많아서 수정하지 않으면

24시간 후에 채널이 닫힌다니 ㅜㅜ 이럴 수가 하는 생각에 클릭을 하였습니다 

클릭을 하고 자세히는 기억이 안 나는데 뭘 입력하고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입력을 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진행하고 나서 몇 시간 뒤 수상함을 느낀다... 이상하다 구글에서는 구글 메일로 메일이 올 텐데..

 

내가 진행한 방법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 왼쪽 탭에 보안 - 구글에 로그인 부분에 (비번 변경, 2단계 인증 설정)

본인 확인방법 변경을 진행한다

 

유튜브로 들어가서 설정 - 계정 - 채널관리자(관리자 추가 또는 삭제) 

확인해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설정되어있으면 관리자에서 추방시킨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